본문 바로가기
영화

북소리가 들린다면 도망쳐야 한다! 영화, 쥬만지: 넥스트 레벨

by 채채러브 2025. 5. 5.
반응형

쥬만지: 넥스트 레벨 포스터

1. 영화 정보

2019년 12월, 전 세계 관객들을 다시 한번 판타지 세계로 초대한 '쥬만지: 넥스트 레벨'이 스크린을 통해 우리를 찾아왔습니다. 제이크 캐스단 감독의 연출로 탄생한 이 작품은 2017년 개봉한 '쥬만지: 새로운 세계'의 속편으로, 더욱 확장된 세계관과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험을 선사합니다. 12세 관람가로 제작된 이 액션 어드벤처 코미디 영화는 122분의 러닝타임 동안 관객들을 쥬만지의 세계로 완벽하게 몰입시킵니다. 국내에서는 약 105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7.81점이라는 높은 평점을 기록하였고, 전 세계적으로는 9억 6천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올리며 글로벌 프랜차이즈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습니다. 드웨인 존슨, 잭 블랙, 케빈 하트. 카렌 길런 등 전작의 주역들이 다시 한번 호흡을 맞췄고, 여기에 아콰피나, 대니 드비토, 대니 글로버 등 새로운 배우들이 합류하여 더욱 풍성한 앙상블을 완성하였습니다.

2. 영화 줄거리

크리스마스 방학, 대학생활에 적응 중이던 스펜서, 프리지, 마사, 베서니는 고향에서 재회를 약속합니다. 하지만 뉴욕 대학에서 마트 아르바이트를 하며 학업을 병행하는 스펜서는 자존감이 바닥을 치고 있었습니다. 특히 여자친구였던 마사와는 '잠시 시간을 갖자'며 거리를 두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고향으로 돌아온 스펜서는 할아버지에게 방을 뺏겨 지하실로 쫓겨나고 우연히 이전에 부숴버렸던 쥬만지 게임기를 발견하고, 게임 속 강하고 용감한 닥터 브레이브스톤으로 다시 한번 돌아가고 싶은 마음에 게임기를 수리하기 시작합니다. 한편, 약속 시간이 되었지만 스펜서가 나타나지 않자, 친구들은 그의 집을 찾아갑니다, 지하실에서 북소리가 들리기 시작하고, 친구들은 스펜서가 다시 쥬만지 게임 속으로 들어갔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스펜서를 구하기 위해 마사, 프리지, 베서니는 게임 속으로 들어가기로 결심하지만, 게임기가 완전히 수리되지 않아 이전처럼 캐릭터를 선택할 수 없게 됩니다. 더구나 예상치 못하게 집에 있던 스펜서의 할아버지 에디와 그의 오랜 절친 마일로도 함께 게임 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됩니다. 게임 속에서 각자 다른 캐릭터로 변한 일행은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할아버지 에디는 닥터 브레이브스톤, 마일로는 무스 핀바, 프리지는 셸리 오베론, 마사는 루비 라운드하우스로 변하게 됩니다. 게임의 가이드 나이젤은 이번 게임의 미션을 설명합니다. 쥬만지 세계는 가뭄으로 고통받고 있으며, 군벌 유르겐이 훔친 팔콘 보석을 되찾아 햇빛에 비추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나이젤은 이번에는 모두가 게임에서 살아 나갈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이전 게임과 달리 이번 쥬만지는 정글뿐만 아니라, 사막, 설산 등 다양한 환경으로 확장이 되었습니다. 일행은 사막에서 타조 떼의 공격을 받고 버기카를 타고 도망치는 등 새로운 위험에 맞서게 됩니다. 도중에 그들은 도둑 밍 플리트풋을 만나게 되는데, 이는 스펜서의 새로운 아바타였습니다. 스펜서는 친구들에게 자신이 집을 떠났을 때 느꼈던 것처럼 길을 잃은 기분이 들어 게임으로 돌아왔다고 설명합니다. 모험 중 일행은 캐릭터가 바뀌는 신비한 강물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물에 빠지면 빠진 사람들끼리 캐릭터가 바뀌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모두가 원래의 캐릭터로 돌아가고, 에디는 밍으로, 마일로는 사이클론이라는 날 수 있는 말 캐릭터가 됩니다.

3. 영화 비하인드

쥬만지: 넥스트 레벨의 가장 큰 매력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편에서는 캐릭터 체인지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인하여 배우들이 서로 다른 인물의 성격을 연기해야만 했습니다. 드웨인 존슨은 할아버지 에디의 까칠하고 투덜거리는 성격을, 케빈 하트는 느릿느릿한 마일로의 말투와 행동을 완벽하게 소화해 냈습니다. 이는 단순히 액션 스타로만 알려진 드웨인 존슨의 코미디 연기력을 새롭게 조명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잭 블랙 역시 전작에서 소녀 베서니의 성격을 연기했다면, 이번에는 프리지의 성격을 연기하며 전혀 다른 모습을 만들어냈습니다. 감독 제이크 캐스단은 인터뷰에서 "배우들이 서로 다른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이 이 시리즈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번 편은 배경 맵이 다양하게 확장되어 정글, 사막, 설산 등 다양한 환경에서 펼쳐지는 모험으로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특히 사막에서 타조 떼에게 쫓기는 장면은 촬영 당시 실제 타조를 사용하지 않고 CGI로 구현했지만, 매우 실감나게 표현되어 영화의 하이라이트로 꼽힙니다.

4. 영화 캐릭터

쥬만지: 넥스트 레벨의 매력은 다양한 캐릭터들의 상호작용에서 비롯됩니다. 먼저 닥터 브레이브스톤(드웨인 존슨)은 쥬만지 비디오 게임의 주인공 캐릭터로, 뛰어난 힘과 속도, 등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메랑 사용 기술과 '스몰더링 인텐시티'라는 특별한 능력도 보유하고 있으며, 약점이 없는 완벽한 영웅입니다. 루비 라운드하우스(카렌 길런)는 "킬러 오브 맨"이라는 별명을 가진 강력한 전사로, 가라테, 태극권, 합기도 등 다양한 무술에 능한 캐릭터입니다. 특히 '댄스 파이팅'이라는 독특한 전투 스타일을 구사하며, 넥스트 레벨에서는 눈차크 사용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셸리 오베론(잭 블랙)은 지도 제작, 고고학, 고생물학에 전문 지식을 가진 교수 캐릭터입니다. 이번 넥스트 레벨에서는 기하학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약점으로는 지구력이 부족하고, 열, 태양, 모래에 취약합니다. 무스 핀바(케빈 하트)는 동물학 전문가로, 무기 운반 담당입니다. 특이하게 케이크를 먹으면 몸이 폭발하는 약점이 있습니다. 케빈 하트의 코믹한 연기와 함께, 마일로의 느린 말투와 행동을 표현한 부분이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5. 영화 결말

일행은 유르겐의 요새로 향하며 얼음벽을 오르는 위험한 여정을 계속합니다. 마사는 스펜서에게 왜 자신을 떠났는지 묻고, 스펜서는 자신의 불안감과 두려움을 고백합니다. 마사는 두려울 때일수록 친구가 필요하다고 위로합니다. 모두가 힘을 합쳐 유르겐의 요새에 침입하고, 쥬만지베리 열매가 유르겐의 약점임을 발견하게 됩니다. 최종대결에서 스펜서는 약점을 이용하여 유르겐을 비행선 밖으로 떨어뜨려 물리치는 데 성공합니다. 동시에 다른 일행들은 유르겐의 부하들과 싸워 이기고 팔콘 보석을 되찾습니다. 게임을 완료하기 위해 날개를 펼친 사이클론이 에디를 태우고 하늘로 날아올라 팔콘 보석을 햇빛에 비춥니다. 에디가 "쥬만지!"를 외치자 게임이 완료되고 쥬만지 세계는 다시 평화를 되찾습니다. 이 순간, 게임이 끝나고 모두가 현실 세계로 돌아가려 할 때, 마일로는 게임 속에 남기로 결정합니다. 현실에서 마일로는 시한부 인생이었고, 게임 속에서 하늘을 날 수 있는 사이클론으로 남는 것을 선택한 것입니다. 현실로 돌아온 스펜서와 친구들은 더욱 친해지고, 다시는 쥬만지로 돌아가지 않기로 약속합니다. 스펜서와 마사는 서로에게 마음을 열고 관계를 회복하기로 합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스펜서의 집 지하실에 난방 정비사와 스펜서의 어머니가 들어가 고장 난 쥬만지 게임을 발견하게 됩니다. 정비사가 게임기에 손을 뻗을 때 북소리가 나기 시작하고, 마을에는 쥬만지 게임 속 타조 떼가 나타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